이웃닷컴, ISO/IEC 20000 시범인증 획득



[서울신문NTN]
이웃닷컴(대표 김준평)은 한국품질보증원(KQA)으로부터 ISO/IEC 20000 시범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ISO/IEC 20000 ITSM은 IT서비스 경영 체계의 국제 표준화 모델로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했으며 IT 서비스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관리 및 고객 요구 만족도를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인증제도다.
이번 인증에 따라 교육기관의 홈페이지 개발 및 운영 체계를 국제표준에 맞게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음을 평가받았으며 이는 이웃닷컴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세계적 수준임을 인증 받은 것.
특히 국내 IT 중소기업이 시범인증을 받은 최초사례로 국내는 그 동안 ISO/IEC 20000 인증을 외국계 인정기관과 연계된 인증기관을 통해서만 받을 수 있었다.
지난해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원은 시범 인증사업을 기획, 한국품질보증원(www.kqa.co.kr)이 첫 시범 인증 사업을 주도했다. 10여년간 교육청 및 단위 학교에 홈페이지 서비스의 노하우를 살려 중소기업 최초로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는 게 이웃닷컴 측 설명이다.
박현석 이웃닷컴 기획2팀장은 “ITSM 도입은 IT강소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터닝포인트가 될 것”이라며 “ISO 9001 QMS와 함께 ITSM 인증을 받은 만큼 선진 IT 전문업체로의 위상을 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웃닷컴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한 IT 서비스(Service) 전문업체로 IT 관리에 대한 ISO/IEC 20000 및 ISO 9001, FESS의 GS인증을 확보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