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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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변경 신청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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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 해당항이 발생했을 때는 시스템 변경신청서를 작성하여 시스템 변경신고를 해야 합니다.
시스템 변경 신청서 down.gif      사업장 확인서 down.gif
(1) 인증범위(품목)를 추가하는 경우 또는 인증규격을 변경하는 경우
(2) 인증범위(품목)의 일부를 삭제하거나 등록전체를 반납하는 경우
(3) 매뉴얼 내용을 개정하지 않으면 안되는 변경이 시스템에 일어난 경우
- 업체명, 소재지변경 등 인증서 기재사항의 변경
- 조직개편, 품질시스템 관리책임자의 인사이동, 업무방식 등 시스템 기능에 관계되는 변경
(4) 기타 등록업체측의 문의에 대하여 당기관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등록업체로부터 시스템 변경신고가 있으면 당기관은 신속히 심사실시여부를 판단합니다. 통상 차기 정기사후관리시에 변경내용을 확인하나, 다음의 경우에는 업체와 협의하여 신속하게 현장심사를 실시합니다.
다만 정기사후관리 직전에 변경신고가 접수된 경우 사후관리심사와 병행하여 실시합니다.
(1) 인증범위(품목)를 추가 또는 인증적용규격의 변경
(2) 시스템의 중요기능이 변경된 경우
(소재지 변경, 기업흡수/합병, 업무방식의 대폭 변경, 관리책임자를 포함한 대폭적인 인사이동)

▶ 시스템 변경신고 내용에 인증범위(품목)를 추가, 삭제, 반납, 인증규격의 변경등이 따를 때에는 반드시 당기관과 협의 후에 변경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 변경신고를 했다하더라도 변경승인없이 변경신고사항에 대한 홍보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인증범위(품목)의 추가, 삭제, 반납 등이 따르지 않는 변경신고는 늦어도 변경사안 발생후 1개월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심사등록제도 등의 변경이 있을때는 당기관은 등록업체에 대응조치를 요구합니다. 이 경우에는 쌍방 협의에 의하여 대응방법을 결정하여 실시케 하고 그 실시결과를 확인합니다.
(1) 매뉴얼의 변경이 필요하게 되는 관련 기준 등의 변경
- 인증심사 적용기준의 개정
- ISO/IEC GUIDE 62 및 품질/환경 인증제도 관련 법규의 개정
(2) 심사등록제도의 운영방식, 인증제도 운영요령 등의 변경으로 인해 인증업체의 시스템이 변경되어야 하는 경우

시스템 변경신청시 구비서류
▶ 상호, 대표자, 소재지, 변경시
1. 시스템변경 신청서
2. 사업자등록증 사본
3. 공장등록증 사본, 등기부등본 사본, 약도 등 추가 증빙자료
4. 매뉴얼 변경시 관리본 2부 (1부 : 인증기업 보관용, 나머지 1부 : KQA보관용)

▶ 인증품목변경(추가 등) 신청시
1. 시스템변경 신청서 : 이 때, 추가신청품목에 해당되는 조직(인원)을 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제조업체의 경우 : QC공정도, 신청제품 설명서(보유시)등
3. 건설업체의 경우 : 사업장확인서(KQA서식), 해당 면허증(등록증) 사본등

▶ 매뉴얼변경 신청시
1. 시스템변경 신청서 : 이 때, 매뉴얼변경부문과 변경사유를 대략적으로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매뉴얼 변경부분 관리본 2부 (1부 : 인증기업 보관용, 나머지 1부 : KQA보관용)

▶ 설계/개발부문 등 제품실현프로세스 추가(기존의 적용규격변경) 신청시
1. 시스템변경 신청서 : 이 때, 추가신청품목에 해당되는 조직(인원)을 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메뉴얼 변경부분 관리본 2부 (1부 : 인증기업 보관용, 나머지 1부 : KQA보관용)
3. ISO14001등 ISO9000을 제외한 인증등록기업의 경우 : 해당절차서(예:설계/개발절차서1부)

▶ 사업장추가 신청시
1. 시스템변경 신청서 : 이 때, 매뉴얼변경부문과 변경사유를 대략적으로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추가사업장에 해당되는 조직(인원)을 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추가 사업자에 해당되는 조직도, 약도 등
⊙ 상호, 대표자, 주소 인증품목 등 인증서표기사항이 변경될 경우, 이에 따른 소정의『인증서 재발급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당원 사후관리팀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 의
사후관리팀 : ☎ 전화 031-443-4078~9 ☏ 전송 031-468-2888